맥체인 성경읽기표

M’Cheyne Bible Reading Planner
맥체인 성경읽기표입니다.

성경 본문에 표시한 색깔의 의미
검정
볼딕
하나님에 관한 내용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
파랑색 인간이 하나님을 향한 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
초록색 사람들 사이의 일
사람들이 서로 해야 할 일
빨간색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일
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

삼상 삼하
왕상 왕하 대상 대하 스(라) 에(더)
(이)사
 
  (사)행 고전 고후
  살전 살후 딤전 딤후
  벧전 벧후 요1 요2 요3

[8월 22일] 사무엘상14 / 시편30 / 예레미야51 / 로마서12

8월
  8월 22일 [맥체인 성경읽기표]
14 사무엘상 1Samuel 14
14

[요나단이 블레셋을 습격하다]
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자기 병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건너편 블레셋 사람의 부대에게로 건너가자." 하고 그 아비에게는 고하지 아니하였더라.
2. 사울이 기브아 변경 미그론에 있는 석류나무 아래 머물렀고 함께 한 백성은 600명 가량이며
3. 아히야는 에봇을 입고 거기 있었으니 그는 이가봇의 형제 아히둡의 아들이요, 비느하스의 손자요 실로에서 여호와의 제사장이 되었던 엘리의 증손이었더라. 백성은 요나단의 간 줄을 알지 못하니라.

4. 요나단이 블레셋 사람의 부대에게로 건너가려 하는 어귀 사이 이편에도 험한 바위가 있고 저편에도 험한 바위가 있는데, 하나의 이름은 보세스요 하나의 이름은 세네라.
5. 한 바위는 북에서 믹마스 앞에 일어섰고 하나는 남에서 게바 앞에 일어섰더라.
6. 요나단이 자기 병기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이 할례 없는 자들의 부대에게로 건너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일하실까 하노라.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느니라."
7. 병기 든 자가 그에게 이르되 "당신의 마음에 있는 대로 다 행하여 앞서 가소서. 내가 당신과 마음을 같이 하여 따르리이다."
8. 요나단이 가로되 "보라 우리가 그 사람들에게로 건너가서 그들에게 보이리니
9. 그들이 만일 이같이 우리에게 이르기를 ""우리가 너희에게로 가기를 기다리라."" 하면 우리는 우리 곳에 가만히 서서 그들에게로 올라가지 말 것이요,
10. 그들이 만일 이같이 말하기를 ""우리에게로 올라오라."" 하면 우리가 올라갈 것은 여호와께서 그들을 우리 손에 붙이셨음이니 이것이 우리에게 표징이 되리라." 하고
11. 둘이 다 블레셋 사람의 부대에게 보이매 블레셋 사람이 가로되 "보라 히브리 사람이 그 숨었던 구멍에서 나온다." 하고
12. 그 부대 사람들이 요나단과 그 병기든 자를 대하여 가로되 "우리에게로 올라오라. 너희에게 한 일을 보이리라." 한지라 요나단이 자기 병기든 자에게 이르되 "나를 따라 올라오라. 여호와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붙이셨느니라." 하고
13. 요나단이 손발로 붙잡고 올라갔고 그 병기 든 자도 따랐더라. 블레셋 사람들이 요나단 앞에서 엎드러지매 병기 든 자가 따라가며 죽였으니
14. 요나단과 그 병기 든 자가 반일경 지단 안에서 처음으로 도륙한 자가 20인 가량이라.
15. 들에 있는 진과 모든 백성 중에 떨림이 일어났고 부대와 노략군들도 떨었으며 땅도 진동하였으니 이는 큰 떨림이었더라.

[블레셋 군인들이 칼로 서로를 치다]
16. 베냐민 기브아에 있는 사울의 파숫군이 바라본즉 허다한 블레셋 사람이 무너져 이리저리 흩어지더라.
17. 사울이 자기와 함께 한 백성에게 이르되 "우리에게서 누가 나갔는지 점고하여 보라." 하고 점고한즉 요나단과 그의 병기 든 자가 없어졌더라.
18. 사울이 아히야에게 이르되 "하나님의 궤를 이리로 가져오라." 하니 그 때에 하나님의 궤가 이스라엘 자손과 함께 있음이라.
19. 사울이 제사장에게 말할 때에 블레셋 사람의 진에 소동이 점점 더한지라. 사울이 제사장에게 이르되 "네 손을 거두라." 하고
20. 사울과 그와 함께한 모든 백성이 모여 전장에 가서 본즉 블레셋 사람이 각각 칼로 그 동무를 치므로 크게 혼란하였더라.
21. 전에 블레셋 사람과 함께하던 히브리 사람이 사방에서 블레셋 사람과 함께 와서 진에 들어 왔더니 그들이 돌이켜 사울과 요나단과 함께 한 이스라엘 사람과 합하였고
22. 에브라임 산지에 숨었던 이스라엘 모든 사람도 블레셋 사람의 도망함을 듣고 싸우러 나와서 그들을 추격하였더라.
23. 여호와께서 그 날에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므로 전쟁이 벧아웬을 지나니라.

[사울의 맹세와 요나단의 실수]
24. 이 날에 이스라엘 백성이 피곤하였으니 이는 사울이 백성에게 맹세시켜 경계하여 이르기를 "저녁 곧 내가 내 원수에게 보수하는 때까지 아무 식물이든지 먹는 사람은 저주를 받을 지어다." 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백성이 식물을 맛보지 못하고
25. 그들이 다 수풀에 들어간즉 땅에 꿀이 있더라.
26. 백성이 수풀로 들어갈 때에 꿀이 흐르는 것을 보고도 그들이 맹세를 두려워하여 손을 그 입에 대는 자가 없으나
27. 요나단은 그 아비가 맹세로 백성에게 명할 때에 듣지 못하였으므로 손에 가진 지팡이 끝을 내밀어 꿀을 찍고 그 손을 돌이켜 입에 대매 눈이 밝아졌더라.
28. 때에 백성 중 하나가 고하여 가로되 당신의 부친이 맹세로 백성에게 엄히 명하여 말씀하시기를 "오늘날 식물을 먹는 사람은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셨나이다. 그러므로 백성이 피곤하였나이다.
29. 요나단이 가로되 "내 부친이 이 땅으로 곤란케 하셨도다. 보라 내가 이 꿀 조금을 맛보고도 내 눈이 이렇게 밝았거든
30. 하물며 백성이 오늘 그 대적에게서 탈취하여 얻은 것을 임의로 먹었더면 블레셋 사람을 살륙함이 더욱 많지 아니하였겠느냐?"

31. 그 날에 백성이 믹마스에서부터 아얄론에 이르기까지 블레셋 사람을 쳤으므로 그들이 심히 피곤한지라.
32. 백성이 이에 탈취한 물건에 달려가서 양과 소와 송아지들을 취하고 그것을 땅에서 잡아 피 있는 채 먹었더니
33. 무리가 사울에게 고하여 가로되 "보소서, 백성이 고기를 피 채 먹어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사울이 가로되 "너희가 무신하게 행하였도다. 이제 큰 돌을 내게로 굴려오라." 하고
34. 또 가로되 너희는 백성 중에 흩어져 다니며 이르기를 사람은 "각기 소와 각기 양을 이리로 끌어다가 잡아 먹되, 피 있는 채 먹어서 여호와께 범죄하지 말라." 하매 그 밤에 모든 백성이 각각 자기의 소를 끌어다가 거기서 잡으니라.
35. 사울이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으니 이는 그가 여호와를 위하여 처음 쌓은 단이었더라.
36. 사울이 가로되 "우리가 밤에 블레셋 사람을 쫓아 내려가서 동틀 때까지 그들 중에서 탈취하고 한 사람도 남기지 말자." 무리가 가로대 "왕의 소견에 좋은 대로 하소서." 할 때에 제사장이 가로되 "이리로 와서 하나님께로 나아가사이다." 하매
37. 사울이 하나님께 묻자오되 "내가 블레셋 사람을 쫓아 내려가리이까? 주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붙이시겠나이까?" 하되 그 날에 대답지 아니하시는지라.
38. 사울이 가로되 "너희 백성의 어른들아 다 이리로 오라. 오늘 이 죄가 뉘게 있나 알아보자.
39.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노니 내 아들 요나단에게 있다 할지라도 반드시 죽으리라." 하되 모든 백성 중 한 사람도 대답지 아니하매
40. 이에 그가 온 이스라엘에게 이르되 "너희는 저편에 있으라. 나와 내 아들 요나단은 이편에 있으리라." 백성이 사울에게 말하되 "왕의 소견에 좋은 대로 하소서." 하니라.
41. 이에 사울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 아뢰되 "원컨대 실상을 보이소서." 하였더니 요나단과 사울이 뽑히고 백성은 면한지라.

42. 사울이 가로되 "나와 내 아들 요나단 사이에 뽑으라." 하였더니 요나단이 뽑히니라.
43. 사울이 요나단에게 가로되 "너의 행한 것을 내게 고하라." 요나단이 고하여 가로되 "내가 다만 내 손에 가진 지팡이 끝으로 꿀을 조금 맛보았을 뿐이오나 내가 죽을 수 밖에 없나이다."
44. 사울이 가로되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내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45. 백성이 사울에게 말하되 "이스라엘에 이 큰 구원을 이룬 요나단이 죽겠나이까? 결단코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옵나니 그의 머리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할 것은 그가 오늘 하나님과 동사하였음이니이다." 하여 요나단을 구원하여 죽지 않게 하니라.
46. 사울이 블레셋 사람 따르기를 그치고 올라가매 블레셋 사람이 자기 곳으로 돌아가니라.

[사울의 업적과 그 집안]
47. 사울이 이스라엘 왕위에 나아간 후에 사방에 있는 모든 대적 곧 모압과 암몬 자손과 에돔과 소바의 왕들과 블레셋 사람을 쳤는데 향하는 곳마다 이기었고
48. 용맹 있게 아말렉 사람을 치고 이스라엘을 그 약탈하는 자의 손에서 건졌더라.
49. 사울의 아들은 요나단과 리스위와 말기수아요 그 두 딸의 이름은 이러하니 맏딸의 이름은 메랍이요 작은 딸의 이름은 미갈이며,
50. 사울의 아내의 이름은 아히노암이니 아히마아스의 딸이요 그 군장의 이름은 아브넬이니 사울의 숙부 넬의 아들이며
51. 사울의 아비는 기스요 아브넬의 아비는 넬이니 아비엘의 아들이었더라.
52. 사울의 사는 날 동안에 블레셋 사람과 큰 싸움이 있었으므로 사울이 힘있는 자나 용맹 있는 자를 보면 그들을 불러 모았더라.

   
30 시편 Psalms  30
30 [다윗의 시 곧 성전 낙성가]
1. 여호와여 내가 주를 높일 것은 주께서 나를 끌어 내사 내 대적으로 나를 인하여 기뻐하지 못하게 하심이니이다.
2.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매 나를 고치셨나이다.
3. 여호와여 주께서 내 영혼을 음부에서 끌어내어 나를 살리사 무덤으로 내려가지 않게 하셨나이다.
4.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
5. 그 노염은 잠간이요 그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기숙할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
6. 내가 형통할 때에 말하기를 "영영히 요동치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7. 여호와께서 주의 은혜로 내 산을 굳게 세우셨더니 주의 얼굴을 가리우시매 내가 근심하였나이다.
8.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고 여호와께 간구하기를
9. "내가 무덤에 내려갈 때에 나의 피가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어찌 진토가 주를 찬송하며 주의 진리를 선포하리이까?
10. 여호와여 들으시고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여호와여 나의 돕는 자가 되소서." 하였나이다.
11. 주께서 나의 슬픔을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12. 이는 잠잠치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케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영히 감사하리이다.
   
51 예레미야 Jeremiah 51
51 [바벨론을 멸하시는 여호와]
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멸망시키는 자의 마음을 일으켜 바벨론을 치고 또 나를 대적하는 자 중에 처하는 자를 치되
2. 내가 타국인을 바벨론에 보내어 키질하여 그 땅을 비게 하리니 재앙의 날에 그를 에워 치리로다.
3. 활을 당기는 자를 향하며 갑주를 갖추고 선 자를 향하여 쏘는 자는 그 활을 당길 것이라. 그 청년들을 아끼지 말며 그 군대를 진멸하라.
4. 무리가 갈대아인의 땅에서 죽임을 당하여 엎드러질 것이요 그 거리에서 찔림을 당한 자가 엎드러지리라." 하시도다.
5. ○대저 이스라엘과 유다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거역하므로 죄과가 땅에 가득하나 그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에게 버림을 입지 아니하였나니
6. 바벨론 가운데서 도망하여 나와서 각기 생명을 구원하고 그의 죄악으로 인하여 끊침을 보지 말지어다. 이는 여호와의 보수의 때니 그에게 보복하시리라.
7. 바벨론은 여호와의 수중의 온 세계로 취케 하는 금잔이라. 열방이 그 포도주를 마시고 인하여 미쳤도다.
8. 바벨론이 졸지에 넘어져 파멸되니 이로 인하여 울라. 그 창상을 인하여 유향을 구하라 혹 나으리로다.
9. 우리가 바벨론을 치료하려 하여도 낫지 아니한즉, 버리고 각기 고토로 돌아가자 그 화가 하늘에 미쳤고 궁창에 달하였음이로다.
10. 여호와께서 우리 의를 드러내셨으니, 오라 시온에서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일을 선포하자.
11. ○화살을 갈며 방패를 굳게 잡으라. 여호와께서 메대 왕들의 마음을 격발하사 바벨론을 멸하기로 뜻하시나니 이는 여호와의 보수하시는 것 곧 그 성전의 보수하시는 것이라.
12. 바벨론 성벽을 향하여 기를 세우고 튼튼히 지키며 파숫군을 세우며 복병을 베풀어 방비하라. 이는 여호와께서 바벨론 거민에 대하여 말씀하신 대로 경영하시고 행하심이로다.
13. 많은 물 가에 거하여 재물이 많은 자여 네 탐남의 한정, 네 결국이 이르렀도다.
14. 만군의 여호와께서 자기로 맹세하시되 내가 진실로 사람을 황충 같이 네게 가득히 하리니 그들이 너를 향하여 소리를 높이리라." 하시도다.

[여호와를 찬양하다]
15. ○여호와께서 그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고 그 명철로 하늘들을 펴셨으며
16. 그가 목소리를 발하신즉 하늘에 많은 물이 생기나니 그는 땅 끝에서 구름이 오르게 하시며 비를 위하여 번개하게 하시며 그 곳간에서 바람을 내시거늘
17. 사람마다 우준하고 무식하도다. 금장색마다 자기의 만든 신상으로 인하여 수치를 당하나니 이는 그 부어만든 우상은 거짓이요 그 속에 생기가 없음이라.
18. 그것들은 헛것이요 망령되이 만든 것인즉 징벌하시는 때에 멸망할 것이나,
19. 야곱의 분깃은 이같지 아니하시니 그는 만물의 조성자요 이스라엘은 그 산업의 지파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니라.

[바벨론은 여호와의 철퇴]
2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의 철퇴 곧 병기라. 내가 너로 열방을 파하며 너로 국가들을 멸하며
21. 내가 너로 말과 그 탄 자를 부수며 너로 병거와 그 탄 자를 부수며
22. 너로 남자와 여자를 부수며 너로 노년과 유년을 부수며 너로 청년과 처녀를 부수며
23. 너로 목자와 그 양떼를 부수며 너로 농부와 그 멍엣소를 부수며 너로 방백들과 두령들을 부수리로다.
24. 그들이 너희 목전에 시온에서 모든 악을 행한 대로 내가 바벨론과 갈대아 모든 거민에게 갚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바벨론이 황무지가 되리라]
25.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온 세계를 멸한 멸망의 산아 보라. 나는 네 대적이라. 나의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바위에서 굴리고 너로 불 탄 산이 되게 할 것이니
26. 사람이 네게서 집 모퉁이 돌이나 기촛돌을 취하지 아니할 것이요, 너는 영영히 황무지가 될 것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27. ○땅에 기를 세우며 열방 중에 나팔을 불어서 열국을 예비시켜 그를 치며 아라랏과 민니와 아스그나스 나라를 불러모아 그를 치며 대장을 세우고 그를 치되 사나운 황충 같이 그 말들을 몰아오게 하라.
28. 열국 곧 메대인의 왕들과 그 방백들과 그 모든 두령과 그 관할하는 모든 땅을 예비시켜 그를 치게 하라.
29. 땅이 진동하며 고통하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바벨론을 쳐서 그 땅으로 황무하여 거민이 없게 할 경영이 섰음이라.
30. 바벨론의 용사는 싸움을 그치고 그 요새에 머무르나 기력이 쇠하여 여인 같이 되며 그 거처는 불타고 그 문빗장은 부러졌으며
31. 보발군이 달려 만나고 사자가 달려 만나서 바벨론 왕에게 고하기를 그 성읍 사방이 함락되었으며
32. 모든 나루는 빼앗겼으며 갈밭이 불탔으며 군사들이 두려워하더이다." 하리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보복하시다]
33.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시되 "딸 바벨론은 때가 이른 타작 마당과 같은지라. 미구에 추수 때가 이르리라." 하시도다.
34.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나를 먹으며 나를 멸하며 나로 빈 그릇이 되게 하며 용 같이 나를 삼키며 나의 좋은 음식으로 그 배를 채우고 나를 쫓아내었으니
35. "나와 내 육체에 대한 잔학이 바벨론에 돌아가기를 원한다."고 시온 거민이 말할 것이요, "내 피 흘린 죄가 갈대아 거민에게로 돌아가기를 원한다."고 예루살렘이 말하리라.
36.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네 송사를 듣고 너를 위하여 보수하여 그 바다를 말리며 그 샘을 말리리니
37. 바벨론이 황폐한 무더기가 되어서 시랑의 거처와 놀람과 치솟거리가 되고 거민이 없으리라.
38. 그들이 다 사자 같이 소리하며 어린 사자 같이 부르짖으며
39. 열정이 일어날 때에 내가 연회를 베풀고 그들로 취하여 기뻐하다가 영영히 잠들어 깨지 못하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40. 내가 그들을 끌어 내려서 어린 양과 수양과 수염소가 도수장으로 가는 것 같게 하리라.

[바벨론의 파멸을 노래하다]
41. ○슬프다 세삭이 함락되었도다. 온 세상의 칭찬 받는 성이 빼앗겼도다. 슬프다 바벨론이 열방 중에 황폐하였도다.
42. 바다가 바벨론에 넘침이여 그 많은 파도가 그것에 덮였도다.
43. 그 성읍들은 황폐하여 마른 땅과 사막과 거민이 없는 땅이 되었으니 그리로 지나가는 인자가 없도다.
44. 내가 벨을 바벨론에서 벌하고 그 삼킨 것을 그 입에서 끌어 내리니 열방이 다시는 그에게로 흘러가지 아니하겠고 바벨론 성벽은 무너지리로다.
45. ○나의 백성아 너희는 그 중에서 나와 각기 나 여호와의 진노에서 스스로 구원하라.
46. 너희 마음을 겁약하게 말며 이 땅에서 들리는 풍설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풍설은 이 해에도 있겠고 저 해에도 있으리라. 경내에는 강포함이 있어 관원끼리 서로 치리라.
47. 그러므로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바벨론의 조각한 신상들을 벌할 것이라. 그 온 땅이 치욕을 당하겠고 그 살륙 당한 모든 자가 그 가운데 엎드러질 것이며
48. 하늘과 땅과 그 중의 모든 것이 바벨론을 인하여 기뻐 노래하리니 이는 파멸시키는 자가 북방에서 그에게 옴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49. "바벨론이 이스라엘 사람을 살륙하여 엎드러뜨림 같이 온 땅 사람이 바벨론에서 살륙을 당하여 엎드러지리라." 하시도다.

[여호와께서 바벨론에 보복하시다]
50. ○칼을 면한 자들이여 서지 말라. 행하라. 원방에서 여호와를 생각하며 예루살렘을 너희 마음에 두라.
51. 이방인이 여호와의 집 성소에 들어가므로 우리가 책망을 들으며 수치를 당하여 부끄러움이 우리 얼굴에 덮였느니라.
52.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그 조각한 신상을 벌할 것이라. 상함을 입은 자들이 그 땅에서 신음하리라.

53. 가령 "바벨론이 하늘까지 솟아오른다." 하자. "그 성을 높이어 견고히 한다." 하자. 멸망시킬 자가 내게서 부터 그들에게 임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바벨론이 황폐하리라]
54. ○바벨론에서 부르짖는 소리여 갈대아인의 땅에 큰 파멸의 소리로다.
55. 이는 여호와께서 바벨론을 황폐케 하사 그 떠드는 소리를 끊으심이로다. 그 대적이 많은 물의 요동함 같이 요란한 소리를 발하니

56. 곧 멸망시키는 자가 바벨론에 임함이라. 그 용사들이 사로잡히고 그들의 활이 꺾이도다. 여호와는 보복의 하나님이시니 반드시 보응하시리로다.
57. 만군의 여호와라 일컫는 왕이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그 방백들과 박사들과 감독들과 관장들과 용사들로 취하게 하리니 그들이 영영히 자고 깨지 못하리라.
58.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벨론의 넓은 성벽은 온전히 무너지겠고 그 높은 문들은 불에 탈 것이며, 백성들의 수고는 헛될 것이요 민족들의 수고는 불탈 것인즉 그들이 쇠패하리라." 하시니라.

[예레미야가 바벨론에 예언을 전하다]
59. ○유다 왕 시드기야 사년에 마세야의 손자 네리야의 아들 스라야가 왕과 함께 바벨론으로 갈 때에 선지자 예레미야가 그에게 말씀을 명하니 스라야는 시종장이더라.
60. 예레미야가 바벨론에 임할 모든 재앙 곧 바벨론에 대하여 기록한 이 모든 말씀을 한 책에 기록하고
61. 예레미야가 스라야에게 이르되 너는 바벨론에 이르거든 삼가 이 모든 말씀을 읽고
62. 말하기를 "여호와여 주께서 이곳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이 땅을 멸하여 사람이나 짐승이 거기 거하지 못하게 하고 영영히 황폐케 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라.
63. 너는 이 책 읽기를 다한 후에 책에 돌을 매어 유브라데 하수 속에 던지며
64. 말하기를 " ""바벨론이 나의 재앙 내림을 인하여 이같이 침륜하고 다시 일어나지 못 하리니 그들이 쇠패하리라."" 하라." 하니라. 예레미야의 말이 이에 마치니라.

   
12 로마서 Rome 12
12 [그리스도 안에서 하는 새로운 생활]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3.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중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4. 우리가 한 몸에 많은 지체를 가졌으나 모든 지체가 같은 직분을 가진 것이 아니니
5.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6.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각각 다르니 혹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7. 혹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혹 가르치는 자면 가르치는 일로
8. 혹 권위하는 자면 권위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

9. 사랑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10.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
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12.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13.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

[그리스도인의 생활 규범]
14.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15.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
16. 서로 마음을 같이 하며 높은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말라.
17. 아무에게도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18.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평화하라.
19.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21.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전체 0

전체 369
번호 제목
공지사항
맥체인 성경읽기표를 추천합니다. (Excel file 첨부)
WhatsUp | 2020.09.23 | 추천 2 | 조회 5780 -----
1
[1월 1일] 창세기1 / 에스라1 / 마태복음1 / 사도행전1
2
[1월 2일] 창세기2 / 에스라2 / 마태복음2 / 사도행전2
3
[1월 3일] 창세기3 / 에스라3 / 마태복음3 / 사도행전3
4
[1월 4일] 창세기4 / 에스라4 / 마태복음4 / 사도행전4
5
[1월 5일] 창세기5 / 에스라5 / 마태복음5 / 사도행전5
6
[1월 6일] 창세기6 / 에스라6 / 마태복음6 / 사도행전6
7
[1월 7일] 창세기7 / 에스라7 / 마태복음7 / 사도행전7
8
[1월 8일] 창세기8 / 에스라8 / 마태복음8 / 사도행전8
9
[1월 9일] 창세기9~10 / 에스라9/ 마태복음9/ 사도행전9
10
[1월 10일] 창세기11 / 에스라10 / 마태복음10 / 사도행전10
11
[1월 11일] 창세기12 / 느헤미야1 / 마태복음11 / 사도행전11
12
[1월 12일] 창세기13 / 느헤미야2 / 마태복음12 / 사도행전12
13
[1월 13일] 창세기14 / 느헤미야3 / 마태복음13 / 사도행전13
14
[1월 14일] 창세기15 / 느헤미야4 / 마태복음14 / 사도행전14
15
[1월 15일] 창세기16 / 느헤미야5 / 마태복음15 / 사도행전15
16
[1월 16일] 창세기17 / 느헤미야6 / 마태복음16 / 사도행전16
17
[1월 17일] 창세기18 / 느헤미야7 / 마태복음17 / 사도행전17
18
[1월 18일] 창세기19 / 느헤미야8 / 마태복음18 / 사도행전18
19
[1월 19일] 창세기20 / 느헤미야9 / 마태복음19 / 사도행전19
20
[1월 20일] 창세기21 / 느헤미야10 / 마태복음20 / 사도행전20
21
[1월 21일] 창세기22 / 느헤미야11 / 마태복음21 / 사도행전21
22
[1월 22일] 창세기23 / 느헤미야12 / 마태복음22 / 사도행전22
23
[1월 23일] 창세기24 / 느헤미야13 / 마태복음23 / 사도행전23
24
[1월 24일] 창세기25 / 에스더1 / 마태복음24 / 사도행전24
25
[1월 25일] 창세기26 / 에스더2 / 마태복음25 / 사도행전25
26
[1월 26일] 창세기27 / 에스더3 / 마태복음26 / 사도행전26
27
[1월 27일] 창세기28 / 에스더4 / 마태복음27 / 사도행전27
28
[1월 28일] 창세기29 / 에스더5 / 마태복음28 / 사도행전28
29
[1월 29일] 창세기30 / 에스더6 / 마가복음1 / 로마서1
30
[1월 30일] 창세기31 / 에스더7 / 마가복음2 / 로마서2
31
[1월 31일] 창세기32 / 에스더8 / 마가복음3 / 로마서3
32
[2월 1일] 창세기33 / 에스더9~10 / 마가복음4 / 로마서4
33
[2월 2일] 창세기34 / 욥기1 / 마가복음5 / 로마서5
34
[2월 3일] 창세기35~36 / 욥기2 / 마가복음6 / 로마서6
35
[2월 4일] 창세기37 / 욥기3 / 마가복음7 / 로마서7
36
[2월 5일] 창세기38 / 욥기4 / 마가복음8 / 로마서8
37
[2월 6일] 창세기39 / 욥기5 / 마가복음9 / 로마서9
38
[2월 7일] 창세기40 / 욥기6 / 마가복음10 / 로마서10
39
[2월 8일] 창세기41 / 욥기7 / 마가복음11 / 로마서11
40
[2월 9일] 창세기42 / 욥기8 / 마가복음12 / 로마서12